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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가이드 온라인 발급부터 PDF 저장까지 쉬운 단계별 안내

by 그냥정보주는사람 2024. 2. 7.

 

 

2024년 정부24를 통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가이드

주민등록등본은 개인의 신분과 주소, 가족 관계 등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중요한 문서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필요합니다

 

1. 부동산 거래 시 본인 확인과 주소 증명.

2. 금융 거래(은행 계좌 개설, 대출 신청 등) 시 필요.

3. 자녀의 학교 입학이나 전학 때 가족 관계 및 주소 확인.

4. 취업 및 이직 시 일부 회사에서 요구.

5. 가족 구성원 변동(결혼, 이혼, 출생, 사망) 시 증명.

6. 정부 지원금, 보조금 신청 등에서 본인 및 가족 정보 증명.

7. 법률적 절차(상속, 가사 소송 등) 참여 시.

8. 건강보험 등록 및 변경 시 가족 관계 및 주소 증명.

이외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주민등록등본은 거의 모든 공식적인 절차에서 본인이나 가족의 신분과 주소를 증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문서입니다. 그럼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 로그인 방법으로는 카카오톡, 삼성패스, KB국민은행, 페이콕, PASS 등 본인인증 앱을 통한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이미지
정부24 로그인 페이지

 

 

2. 주민등록등본 선택

-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정부24 메인 페이지 이미지
정부24 홈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3. 신청 페이지 이동

-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발급' 페이지에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페이지 이미지
정부24 등본과 초본을 뽑기 위해 발급하기 클릭

 

 

 

4. 신청서 작성

- 주민등록상의 주소 지역을 선택하고, 발급형태로 '전체 또는 선택발급' 중 선택합니다.

- 수령방법으로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이미지
사는 곳과 발급 형태를 선택 후 온라인발급 클릭

 

 

5. 발급 및 출력

주민등록등본이 발급되면, 발급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부24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 이미지
문서출력하면 됩니다.

 

 

6. PDF 인쇄

- 인쇄를 누른 후 문서 출력 창에서는 'PDF로 저장' 옵션을 반드시 선택합니다.

- 마지막으로, 생성된 PDF 파일을 불러와서 인쇄하면 과정이 완료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이미지
온라인출력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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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정부24 홈페이지 이용 문의는 "정부24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